스토리 상세

IT·게임 업계 최초 한국가이드스타 공익법인 평가 ‘만점’, 최우수 등급 획득!

희망스튜디오 2023.10.17 00:00
공유하기

스토리 상세 내용

■ IT·게임 업계 최초 국내 공익법인 평가 전체 항목에서 만점 기록하며 최우수 등급 달성

■ 재무효율성과 투명성에 대한 외부 평가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에 대한 신뢰도 제고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 이사장 권혁빈)는 ‘한국가이드스타’가 실시한 공익법인 평가에서 IT·게임 업계 최초로 전체 평가 항목 만점을 받고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공인회계사회 및 4대 회계법인에서 출연한 한국가이드스타는 국내 유일 공익법인 평가 민간 기관으로, 공익법인의 재무효율성과 투명성 평가를 실시해 매년 발표하고 있다. 평가는 공익법인이 제출하는 국세청 고시 데이터에 기반해 한국가이드스타가 자체 개발한 평가지표인 ‘GSK4.0’으로 진행된다. 올해 평가는 총 871개의 공익법인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 중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공익법인은 희망스튜디오를 비롯해 아산나눔재단, 굿네이버스, 하나금융나눔재단 등 45곳이다.

 

올해의 평가 항목은 '투명성·책무성' 8개 항목, '재무효율성' 3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희망스튜디오는 11개 항목 전체에서 IT·게임 업계 재단 중 최초로 만점을 기록하며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관계자는 "희망스튜디오는 기부금을 활용해 캠페인을 운영하는 재단으로 기부자들과의 약속인 투명한 운영을 철칙으로 사업을 수행해왔다"라며 "앞으로도 투명성과 진정성으로 기부자들에게 다가가, 재단 및 기부 플랫폼을 더욱 신뢰할 수 있도록 운영 하겠다"라고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창의환경과 창작자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플랫폼으로서 사각지대 아동청소년들이 더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희망을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스마일게이트 그룹이 운용 기금 일체를 출연하여 기부자들의 기부금을 운영비 사용 없이 100% 후원사업에만 사용하는 등 진정성 있는 기부 플랫폼으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연관 스토리

제목

팝업닫기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