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상세

콘텐츠 상세 배경

청년 장애인이 IT전문가로 Level Up!

장애인 IT 인재들의 꿈을 위해 응원해 주세요!

기부금 사용계획
  • 항목 산출근거 금액
  • 아카데미 진행비 교육/면접지원 및 원거리 교육생 숙식비 지원 2,000,000원
  • 총 금액 2,000,000
함께하는 희망파트너
응원 댓글
응원 댓글 작성
로그인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로그인 하기 0/100
법령위반, 3자 명예훼손, 공공질서 위배, 기타 콘텐츠의 성격에 맞지 않는 응원댓글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또는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장애 청년들이 꿈꾸는 안정적인 일자리 

많은 장애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와 자립은 여전히 간절한 꿈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 꿈을 이루지 쉽지 않습니다. 현재 경제활동에 참여하는 장애인 88만 명 중 40% 이상이 저임금 등 불안정한 환경에서 일하고 있으며, 그마저도 전통적인 직종들은 디지털화·자동화의 물결 속에 빠르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들이 마주한 벽을 넘어설 길은 어디에 있을까요?

따뜻한동행은 그 답을 IT 분야에서 찾았습니다.

청년 장애인들이 기술과 전문성을 무기로 새로운 기회를 열고, 보다 안정적이고 존중받는 환경에서 당당히 설 수 있도록 『디지털 아카데미』를 운영해 왔습니다. 올해 진행된 6기 과정은 “개발자 양성과 취업 지원”에 초점을 맞추어, 참여자들이 실제 현업에서 요구되는 IT 역량을 체계적으로 습득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들과 함께한 6개월

2025년 디지털 아카데미 6기는 총 8명의 청년 장애인들과 함께 출발했습니다. 자바 풀스택 개발자 양성과정으로, 백엔드와 프론트엔드 개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서버 구축부터 그리고 실제 웹디자인까지 폭넓게 다루는 교육이 교육생에게는 하루하루가 쉽지 않았고, 낯선 언어와 기술은 때때로 그들을 힘들게 했습니다. 하지만 교육생들은 단순한 ‘수강생’을 넘어, 인생의 새로운 지도를 그려나가는 ‘예비 개발자’였습니다. 낯선 언어와 고된 과제를 하루하루 마주했지만, 서로 격려하며 문제를 풀어나가면서 성장했습니다.

꿈을 현실로 바꾸는 무대

지난 6개월의 여정을 끝으로, 디지털 아카데미에 참여한 8명 중 7명이 IT 직무에 취업하며 꿈을 이루는 놀라운 결실을 맺었습니다. 한 수료생이 말했습니다. "처음엔 제가 정말 개발자가 될 수 있을지 걱정했어요. 하지만 함께 배우고 도전하면서 결국 제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함께하여 느꼈던 그들의 변화는 스스로를 바라보는 시선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따뜻한동행은 ‘장애인’이라는 단어가 더 이상 제약이 아니라, ‘가능성’의 또 다른 이름으로 자리 잡게 되며 청년 장애인이 자신을 믿고 도전할 수 있도록 함께할 것입니다. 『디지털 아카데미』는 장애가 아닌 재능에 집중합니다. 청년들이 IT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고, 더 따뜻한 사회 속에서 당당히 살아갈 수 있도록 응원해 주세요.
기부금 사용계획
  • 항목 산출근거 금액
  • 아카데미 진행비 교육/면접지원 및 원거리 교육생 숙식비 지원 2,000,000원
  • 총 금액 2,000,000
청년 장애인이 IT전문가로 Level Up!
CLOSED 25.03.11~25.09.11
87%
현재 모금액
1,742,000
목표금액
2,000,000원
참여인원
105명

기부하신 기부금 전액은
운영비 제함 없이 100%
희망메이커에게 전달합니다.

공유하기
추천 FUNding
    -->

제목

팝업닫기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