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로 첫 발을 내딛은 청년세대는 많은 것들이 낯설고 어렵습니다.
정신없이 달리고 부딫히다 보면 어느 새 지치고 멍들어있는 자신을 마주하게 되죠.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한데도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이불 속으로 숨은 채 자연히 나아지기를 기다립니다.
우울증은 마음의 감기라고 부를 정도로 흔하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지만, 감기라는 말 때문에 오히려 별 거 아니라는 식으로 생각되기도 합니다.
적절한 치료를 거치지 않으면 마음의 감기가 마음의 폐렴으로 발전하기 때문에 초기에 상담치료를 받을 수 있게 돕고싶습니다.
기부금 사용계획
청년 세대를 대상으로 우울증 및 기타 정신 질환에 대해 자가검사, 주기적인 감정 상태 변화 체크, 정신과 예약까지 가이드 했으면 합니다.
혼자 있으면 병원에 가지 않기 때문에, 카카오톡 등 메신저를 통한 자가검진 및 기록을 통해 스스로에 대해 객관적으로 인식하게 하고, 위험군인 상태라면 근처 병원 예약까지 쉽게 도울 수 있는 링크를 배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혼자서는 예약을 해놓고 가지 않거나, 예약 절차가 복잡하거나 전화 예약을 해야 하는 경우 취소하는 케이스가 많기 때문에 링크를 통해 예약할 수 있어야 합니다.
기대효과
우울증 등 정신 질환을 가진 청년 세대가 정신의학과의원이라는 문턱을 쉽게 내딛어 올바른 치료를 받게 하고, 주위에 같은 아픔을 겪는 사람들에게 병원 내담이라는 올바른 대처방식을 전파하는 선순환 구조가 생기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