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가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위메이드플레이 임직원들은 '푸바오와 함께하는 Happy Day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리라아동복지관 아이들 27명에게 보물 같은 하루를 만들어주기 위해 기부자분들이 홈페이지 기부로 1,001,000원을 모아주셨고, 조성된 기금은 에버랜드에서 리라아동복지관 아이들의 간식과 기념품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푸바오와의 만남
Happy Day 당일 스마일게이트, 위메이드플레이 임직원 봉사자들과 리라아동복지관 아이들은 푸바오가 살고있는 '판다월드'로 향했습니다. 판다월드에서 조별로 '판다 메세지'를 활용하여 푸바오에게 안부 인사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고, 아이들은 "푸바오 건강해", "푸바오 사랑해", "푸바오 잘가!" 등 마음을 담아 메세지를 전했습니다. 또한, 전시를 통해 판다 가족들의 특별한 순간들을 살펴보고, 판다의 목소리를 들어보는 체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푸바오(행복을 전하는 보물)'라는 이름답게 봉사자들도, 아이들도 모두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신나는 조별 활동
이후 조별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조별로 연령에 맞게 아마존익스프레스, T익스프레스, 회전목마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겼고, 함께 춤을 추고, 산책하며 더욱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Happy Day 소감
한 봉사자는 "처음에는 낯을 가리던 아이들이 나중에는 친해져서 또 보자고 말해주었을 때 보람을 느꼈습니다. 헤어질 때 계속 손 흔들어 주는 것도 감동이었어요!" 라는 소감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습니다. 아이들 또한 "푸바오를 보고, 놀이기구를 탈 수 있어서 좋았다", "스마일게이트, 위메이드플레이 형, 누나들과 에버랜드로 놀러가서 좋았다" 등 말 그대로 'Happy Day'를 보냈다고 합니다.